본문 바로가기

아티스트 이야기

Heavens Gate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적 : 독일 / 정통메틀
활동 : 1987 ~ 1999

빽판시절의 최고 아이템.. !! 독일 출신의 Heavnes Gate 는 1987년 Carrion 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Thomas Rettke (v), Bonny Bilski (g), Ingo Millek (g), Manni Jordan (b) 그리고 Thorsten Muller (d)의 다섯명 (토마스와 잉고 그리고 메니는 이미 1982년 부터 Steeltower 라는 그룹으로 1985년에 "Night of the dog" 라는 음반을 발표한적이 있었다) 이 모여 만든 첫번째 데모음반이 전설적인 독일의 락그룹 "Eloy"의 리더이자 Metromania 레이블의 오너였던 Frank Bornemann 의 귀에 들게 됩니다.

Warner Chappell / Metromania 와 계약을 한 싯점에서 기타리스트 Ingo Millek 가 밴드를 떠나고 대신에 Sascha Paeth (Virgo / Luca Turilli) 를 맞이하게 됩니다. 1987년 10월 No Remorse Records 이름으로 이들은 Frank Bornemann 와 Tommy Hansen (Victory, Pretty Maids) 의 공동 프로듀스를 받아  그들의 데뷔앨범 "In Control" 앨범을 발표하게 됩니다.

W.A.S.P등의 오프닝밴드로 활동을 하면서 EP "Open the Gate and Watch!" 를 1990년도에 발표하면서 밴드는 독일 순회공연을 하는등 활발한 활동을 하게됩니다. 이 시기에 일본에서는 독일의 Wolfsburgers 출신의 빠르고 헤비한 스타일의 Heavens Gate 음반을 "two in one" 이라는 이름으로 발매하게 됩니다. 일본의 유명한 메틀잡지 Burrn! 과 Metal Gear 는 이들을 취재하기 위해 그들의 리뷰어들을 독일에 급파하기도 하고 라디오 역시 Heavens Gate에 대해 거의 광적인 반응을 보이며 Wada 라는 DJ 는 마치 우리나라의 전영혁 아저씨가 하듯.. 프포그램의 전 시간을 Heavens Gate Special 로 꾸미기도 했습니다.

No Remorse Records 이름으로 1991년에 발표된 "Livin' in Hysteria"발표한 이들은 1992년에 Steamhammer / SPV 으로 이적을 하면서 2월에 3곡의 신곡과 "Best Days Of My Life"의 어쿼스틱 버젼을 담은 EP "More Hysteria" 일본에서만 발표합니다.

일본잡지 Burrn! 에서 실시한 투표에서는 당시 날리던(?) 보컬리스트들 Alice Cooper, Vince Neil, Sammy Hagar 그리고 Jon Bon Jovi 등을 제치고 당당하게 Best Vocalist에 뽑히기도 합니다. ㅋㅋ

1992년 11월에 발표된 그들의 세번째 앨범 "Hell for Sale" 그리고 1년후에 발표된 라이브앨범 "Live For Sale"을 통해 Heavens Gate 는 그 명성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Dream Theater 와의 일본 투어끝에 밴드의 기타리스트 Sascha Paeth 는 Charlie Bauerfeind 와 함께 많은 밴드들의 프로듀서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 외도 아닌 외도때문에 Heavens Gate는 약 18개월동안 활동이 잠잠한 밴드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인기에 치명적인...)

1994년말 독립적인 활동과 재정을 목적으로 밴드자신의 스튜디오를 만들게 되고 1995년 베이시스트 Manni Jordan 가 개인적인 이유로 밴드를 떠나고 Robert Hunecke 을 맞아 1996년에 "Planet E" 앨범을 발표합니다.
1997년에 실시된 일본투어는 그동안의 공백과 새앨범의 홍보를 위해 치뤄졌고 1997년 같은해 이들은 다시한번 "In the mood" 앨범을 5곡의 언플러그드 형식으로 담아 (심지어는 그들의 대표곡을 메들리로 담아) 발표하게 됩니다.

1998년 "Boxed" 를 팬들에게 선사한 후에 이들은 1999년 이들은 Planet E 앨범보다 더 멜로딕하고 프로그레시브적인 면이 강조된 앨범 "Menergy" 를 발표하게 됩니다.

이 앨범 이후에 밴드는 별다른 활동을 보이지 않고 있지만.. Sascha Paeth 는 Angra 의 보컬리스트 Matos 와 함께 Virgo 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발표하고 Kamelot, Rhapsody 등에 프로듀서로 활동 하는등 혼자 열심히 프로듀서와 연주가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ㅋㅋ

고등학교때 빽판으로 만났던 In Control 의 감동이 다시 밀려옵니다. 뭐할까.. 당시로서는 정말 듣기힘든 그런 종류의 음반이었던것 같습니다.. 낡아서 손이 잘 가질 않아도.. 버릴수 없는 그런 물건같은 Heavens Gate의 음악.. 여러분도 한번 느껴보세요..

Last known line-up
--------------------------------------------------------------------------------------
Thomas Rettke (Vocals)
Sascha Paeth (Guitars) (Virgo (Matos/Paeth), Luca Turilli)
Bonny Bilski (Guitars)
Robert Hunecke Rizzo (Bass) (Luca Turilli)
Thorsten M?ler (Drums)

Former/past member(s)
--------------------------------------------------------------------------------------
Manni Jordan (Bass)
Ingo Millek (Guitars)

Discography
--------------------------------------------------------------------------------------
In Control (1989)  
Open the Gate and Watch (EP, 1990)  
Livin' in Hysteria (1991)  
More Hysteria (EP, 1992)  
Hell For Sale! (1992)  
Live For Sale! (Live, 1993 )
Planet E. (1996)
In the mood (EP, 1997)  
Boxed (Boxed set, 1998)  
Menergy (1999)